1학년 2학기 마지막 시험일 ~~
시험 시작시간 한참 전에 천안역에 도착하여 이번에 개통된 신창역까지 가보기로 하였다.
서울발 천안급행을 타고 천안 역까지 온 뒤 다음 열차를 이용하기로 하였다.
봉명. 몇몇 역을 제외하고는 역사 생김새가 비슷하여 사진 1장씩만 찍었다. 내리지 않고 창문을 통해 찰칵.
쌍용. 역 이름이 “쌍용동” 인지 “쌍용” 인지 모르겠다. 두 개의 이름을 같이 쓰는 것 같다.
슬슬 아산 역이 눈 앞에 !
아산 역은 십자 모양으로 생겼다. 장항선 일반선로와 KTX 고속선로가 수직으로 만나는 지점이 아산 역. 장항선 일반선로의 승강장까지는 아산 역, 그 위층 KTX 고속선로 승강장은 천안아산 역. 즉, 아산 역과 천안아산 역은 같은 곳이다.
아산 역에서 내렸다.
천안 역처럼 기차 승강장과 붙어 있다. 더 낮은 승강장에 기차가 선다.
나가는 곳은 더 특이하다. 위의 사진이 아래층으로 나가는 곳. 바깥에서 아산 역으로 들어와 표를 사고 올라온다. 반대로 말하면 전철에서 내린 뒤 내려가 아산 역 바깥으로 나간다.
반면에 위로 올라가는 곳도 있다. 사진 잘 보시길. 저 너머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보일 것이다.
올라오면 이 곳으로 오게 된다. 교통카드를 찍고 지나간 뒤 기계로 KTX 표를 구입하면 KTX 탑승. 이 구역은 아산 보다는 천안아산 쪽에 가깝다.
천안아산 역.
다시 내려와서
다시 아산 역. 사진을 찍은 이 위치가 십자가 만나는 부분.
다음열차 탑승.
배방 역.
온양온천 역. 온양 역이라고도 함. 사람들 우글우글.
깨끗한 창문 너머로 다시 찍었음.
대망의 신창 역 ~
순천향대와 폴리텍4 대학이 이 근처에 있나보다.
역사 구조가 이상하다. 나가는 사람들이 저 너머로 보인다.
오늘 찍은 제일 중요한 사진은 이것일 듯.
저 너머를 잘 보면 터널이 있고, 그 앞을 허들 같은 것으로 막아 놓았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혹 신창 역으로도 모자라 추가로 연장개통하는 것은 아닐까?
댓글 2개:
계속 이어진다고 들었어요...
근데 서울역에서부터 가셨다니~ 얼마나 걸리신건지 궁금하네요.^^.
서울역 급행을 타고 천안역까지 대략 1시간 반 정도 걸립니다. 그 이후로 신창역까지 30분 더걸리구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