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설치하는 데 속 꽤나 썩혔다. (RTM이고, x86)
윈도우 8을 가상 PC로 설치하려면,
이 설정은 필수, PAE/NX, VT-x/AMD-V, 네스티드 페이징
VT 안돌아가는 컴퓨터에서는 아예 설치조차 되지 않을거임.
근데, 여기까지 해도 소용없다.
중요한 설정이 하나 남았는데, 이건 VirtualBox 설정에서 할 수 없고, 실제 컴퓨터(호스트)를 재부팅 해야된다.
바이오스 들어가서 NX (Not execute bit) 또는 XD (execute disabled) 라는 놈을 켜주어야 한다. 안그러면 백날 설정해 봤자 VirtualBox 창에는 0x0000000D 오류만 나타날 뿐. 윈도우 8을 설치하려는 경우만 해당된다.
사용 소감은 많이 불만족.
빠르기는 해도, 많이 불안정하다.
상점 에 들어가면, 가끔 글자들이 꺼멓게 변한다. 글자 배경색이 까매져서 글자를 못알아보게 된다. 상점에 앱이 그다지 많이 있지도 않다.
에어로가 그냥 켜지지 않는다. 에어로를 켜지 않으면 창 모양이 너무나도 투박하다. 그런데, 에어로를 켜려면,
일단 그래픽 조건이 만족된 상태에서 (가상 PC에서는 안됨)
1. 바탕 화면에서 빈 곳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개인 설정
2. 고대비 #1 테마를 선택, 클릭만 하고 창은 닫지 말기
3. 그 창 아랫부분 보면 색 지정하는 곳 있음. 바탕 화면 배경, 색, 소리, 화면 보호기 이 4개 중에 색. 클릭 창이 열린 채로 그대로 두기
4. 다시 바탕 화면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 개인 설정
5. Windows 테마로 변경 (배경에 꽃 두 송이 있는거)
끝
사실 윈도우 8은 비스타만큼 무겁게 만들어도 상관 없었을 텐데
요새 칩들이 많이 발전해서.
그런데 가볍게 만든답시고 필요한 것까지 빼버렸다.
원래였으면 내장됐을 게임들조차 상점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지뢰찾기조차 내장되어있지 않고 상점 가서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미디어 센터도 없다. 미디어 센터를 이용하려면 돈 내고 업그레이드용 시디키를 구매하거나 해야된다.
메트로 앱도 잘 작동하지 않는다. 느린 게 문제가 아니라 중간중간 프리징.
하지만, 언젠가는 저 상점을 쓸 날이 올 테니, 멀티부팅 구성해 놓을 필요는 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