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 1일 일요일

의정부 경전철 타 봤음

경전철 5

1호선 지하(?)철 –> 의정부 경전철 (7월 1일인 오늘 개통)

로 편하게 갈아타기 위해서는 회룡 역에 가야만 합니다.
(의정부 역에서 내리면 조금 오래 걸어가야 합니다.)

환승 할인 없습니다.
1호선 개찰구에서 교통카드 찍고 나가서 맞은 편에 있는 경전철 개찰구에 교통카드 또 찍어야 하며, 요금도 별도로 계산됩니다.

경전철 이용료 1300원, 거리 비례 없습니다. 무조건 1회 탑승 1300원.

개통 첫 날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았습니다. 이대로만 인기가 있다면 적자운행할 일은 없겠네요.

아래는 회룡 역 경전철 승강장에서 찍은 사진.
더 밑에 탑승 동영상 20분 넘는 것을 올려 놨습니다.

경전철 1

경전철 3

아래는 탑승 동영상.
송산 역에서 탑석 역까지 갔다가, 그 열차 그대로 탄 채로 회룡 역까지 간 사이 찍은 동영상입니다. 종점에서 자동으로 선로 바꾸고 하더군요. 당연히, 완전 자동화 운전이라 앞을 볼 수 있게 되어있음.

아래는 송산 역 승강장. 승강장 거의 끝에 등을 대고 반대편을 향해 찍은 것입니다. 얼마나 승강장이 작은 지 감이 오시지요? 귀여울 정도임.

경전철 4

열차 이야기로 살짝 넘어가 보면

경전철 2

이렇게 생겼습니다.

바퀴가 닿는 궤도가 5개입니다.
아래 바닥에 2개(자동차 바퀴같이 생긴 제일 큰 것)
옆 면에 한 쪽 1개(고가 안쪽방향), 다른 한 쪽 2개(고가 바깥방향)

고가 바깥방향에 바퀴가 하나 더 있는 것까지 계산한 것입니다.
이 바퀴가 닿는 선로가 따로 있는데, 고압 전기가 통하고 있다는 경고 문구가 중간중간에 붙어있습니다. 그 선로를 통해 전력을 공급받는 듯 합니다만, 선로가 항상 연결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중간중간에만 있습니다.

댓글 없음:

HJOW의 신버전 블로그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에 해당하는 기사, 동영상 등을 퍼오거나, 작성하는 곳으로, 마음껏 퍼가셔도 됩니다. 제 홈페이지는 http://hujinone11.dothome.co.kr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