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23일 월요일

피싱 사이트 대처법

피싱 사이트는, 사용자로 하여금, 진짜 은행 사이트인 것처럼 속여, 계좌 번호를 적게 하거나 비밀번호를 적게 하거나 해서 돈을 빼내거나 정보를 유출하는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영어로 Phishing site  입니다. 이 phishing은 private data와 fishing 의 합성어입니다. “개인정보를 낚는다” 라는 의미입니다.

4

이런 메세지를 받으셨습니까?

 

이런 메세지를 받았다면, 일단, 네이버에 들어가서, 국민은행 공식 홈페이지 주소부터 확인하세요.

5

http://www.kbstar.com/~~~

~~~ 부분에 여러 가지가 올 수 있습니다.
주소가 저렇게 http://www.kbstar.com/ 뒤에 뭐가 붙은 형태라면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되지만

http://www.starxkkb.com 같이 중앙 부분이 변형되어 있다면, 100% 피싱 사이트입니다.

대처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스마트스크린 필터에 신고

2. 네탄에 신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98%는 Internet Explorer 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Internet Explorer에 내장되어 있는 스마트스크린 필터 (Internet Explorer 7 에는 피싱 필터 라는 이름으로 들어가 있습니다.)에 신고하면 즉각적인 피해 방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우선 피싱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피싱 사이트는 잠시동안만 열리기 때문에 예제를 보여드릴 수가 없겠네요. 은행 홈페이지와 거의 똑같이 생겼습니다.

일단 정상적인 어느 페이지를 피싱 사이트라고 가정하에 설명하겠습니다.

 

6

여기는 물론 정상적인 사이트지만, 설명을 위해 피싱 사이트라고 가정하겠다는 얘깁니다. 일단 접속을 하고

2

이렇게 해 주세요. (실제로 할 때는 정상적인 페이지를 신고하지는 마세요.)

3

쉽지요?

이렇게 하면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HJOW의 신버전 블로그입니다. 이 블로그는 제 관심사에 해당하는 기사, 동영상 등을 퍼오거나, 작성하는 곳으로, 마음껏 퍼가셔도 됩니다. 제 홈페이지는 http://hujinone11.dothome.co.kr 입니다.